Notice
힐스테이트 신규 주거 특화 상품 개발… 고객 경험 차별화
  • 관리자
  • 2024.09.30 11:26:28
  • 조회 수: 0

오산힐스테이트1.jpg

 

더블생활권 아파트들의 몸값이 갈수록 커지고 있다. 두 지역을 넘나들며 각종 생활 인프라를 편리하게 누릴 수 있는 더블생활권 아파트는 실수요자들의 선호도가 높아 거래가 활발하게 이뤄지고, 그에 따라 매매가 상승도 크게 나타나고 있다.

 

국토교통부 실거래가를 토대로 올해 상반기 수도권 아파트 거래량을 살펴본 결과, 경기도 내에서 가장 많은 거래량을 보인 단지는 185건 거래된 'e편한세상 구성역 플랫폼시티'였다. 이 단지는 아래로는 동탄, 위로는 판교 생활권을 누릴 수 있는 더블생활권 아파트로 관심이 집중됐다.

 

매매가격을 살펴보면, 전용면적 84㎡는 지난 6월 11억1,000만원에 실거래됐다. 이보다 앞서 거래된 전용면적 59㎡는 5월 8억1,000만원에 실거래되면서, 최고가 기록까지 썼다.

 

상반기 인천에서 가장 많은 329건이 거래된 '더샵아르테'도 매매가격 상승이 두드러졌다. 단지의 전용면적 84㎡는 지난 6월 6억2,780만원에 실거래되면서 최고가(6억2,960만원) 회복까지 목전을 앞둔 것으로 나타났다. 이 단지 역시 위로는 청라, 아래로는 송도를 곁에 둔 더블생활권 아파트다.

 

더블생활권 즉 주거 편의성이 집값 상승을 유발하는 지름길이 되면서 지난 상반기 수요자들의 청약통장도 더블생활권 아파트에 집중됐다.

 

지난 1월 공급된 '더샵 탕정인피니티시티'는 아산과 천안을 쉽게 오갈 수 있는 더블생활권 입지가 주목받으며 평균 52.58대 1의 청약 경쟁률을 기록했고, '더샵 둔촌포레'(93.06대 1), '분당 금호어울림 그린파크'(평균 39.16대 1), '아너스 웰가 진주'(20.31대 1) 등 지역 내 더블생활권 입지의 단지들도 수요자들의 많은 관심을 받았다.

 

업계 관계자는 아파트가 공급되는 입지 자체의 희소성이 이 같은 현상을 부른 것이라고 전했다. 관계자는 "아파트가 들어설 입지는 한정돼 있고, 또 더블생활권을 갖춘 입지는 더욱 희소한 편"이라며 "편리한 생활을 누리고 싶은 수요자들은 많지만, 공급은 적기 때문에 결국 더블생활권 아파트의 선호 현상과 가격은 계속 상승할 것"이라고 전했다.

 

하반기 분양시장에서는 이렇듯 수요자들이 기다리고 있는 더블생활권 아파트가 시장에 모습을 드러낸다. 그중 단연 돋보이는 단지 중 하나는 바로 현대엔지니어링의 '힐스테이트 오산더클래스'다.


힐스테이트 오산더클래스 투시도.
현대엔지니어링의 '힐스테이트 오산더클래스'는 지하 2층~지상 23층, 12개 동, 전용면적 84㎡ 단일 면적의 총 970세대 규모로 조성되는 아파트다. 1호선·GTX-C노선(예정)·동탄트램(예정) 등 트리플 교통망 환승역인 병점역 이용이 편리한 입지에 공급, 병점생활권과 동탄생활권을 모두 누릴 수 있는 단지로 평가받고 있다.

 

특히 향후 GTX-C노선이 병점역까지 연장(예정)되면 삼성역까지 30분대에 이동할 수 있을 전망이다. 기존 1호선(급행)을 이용할 때보다 현저히 빠르게 서울 업무지구로 오갈 수 있게 되는 만큼 사실상 서울 생활권 편입도 노려볼 수 있는 부분이다.

 

게다가 수원과 병점, 오산, 나아가 동탄까지 잇는 '동탄트램'이 2027년 개통을 목표로 개발되고 있고, 인덕원과 수원~영통~동탄을 잇는 '동탄~인덕원선'도 2028년 개통을 목표로 개발이 진행되고 있다. 특히 동탄-인덕원선(예정) 개통 시 병점역에서 동탄역까지 연결이 되기 때문에 동탄생활권 접근성 또한 더욱 높아지게 된다.

 

그야말로 병점역을 중심으로 다양한 생활권 이용이 가능한 교통망이 집결되고 있는 만큼 병점역 일원에 공급되는 '힐스테이트 오산더클래스'는 벌써 가격 상승이 두드러질 것이라고 분위기가 형성되고 있는 것도 이 때문이다.

 

이처럼 '힐스테이트 오산더클래스'는 살기 좋고, 사기에도 좋은 입지를 갖췄다. 단지 주변에 도보 통학이 가능한 양산초가 위치하며 단지 인근에 (가칭)양산1중학교가 신설될 예정(27년 3월)으로 교육여건이 우수하다. 복합문화공간인 유앤아이센터를 비롯해 복합체험 문화공간인 아이드림센터와 양산도서관 등도 가까이에 자리 잡고 있어 면학 분위기 역시 훌륭하다.

 

여기에 병점복합타운 중심상권 및 홈플러스(병점점), 병점동 중심상권, 동탄1신도시 생활권 등 풍부한 생활 인프라까지 함께 누릴 수 있다.

 

지역 내에서 보기 드문 더블생활권 아파트, '힐스테이트 오산더클래스'의 자세한 분양 정보는 홈페이지에서 확인해 볼 수 있다. 견본주택은 경기도 오산시 양산동 일원에 마련된다.

이 게시물을